딥게임즈 운영정책

딥게임즈 게임서비스 운영정책


1. 일반 원칙

(1) 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은 딥게임즈가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서비스 및 기타서비스등에 적용됩니다. 다만, 각 서비스별 별도의 운영정책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해당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2) “운영정책”은 딥게임즈 모바일 게임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 에서 정하여 위임한 사항으로 작성되었으며,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이하 “제재”) 및 “제재”에 대한 이의 방법, 복구 정책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기준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운영정책”의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이용약관 제30조(회원에대한통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4) “운영정책”의 해석,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약관”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용어의 정의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진(또는 GM)”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회사”의 관계자 또는 “회사”에서 그 권한을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명칭”이라 함은 닉네임, 캐릭터명 등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설정하는 모든 명칭을 말합니다.

(4) "프로필"이라 함은 "회원"이 본인을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 사진 등을 "서비스" 내에 설정 하는 모든 프로필을 말합니다.

(5) “계정정보”란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단말기 정보, 접속기록, 제휴서비스 정보 등)와 게임이용정보(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6) “게임정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 게임머니, 점수, 업적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일부 또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7) “이용정지”라 함은 해당일 동안 “서비스” 및 각종 커뮤니티의 서비스 이용(게시물 작성 등)이 정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8) “임시 회원” 이라 함은 “회원” 인증을 하지 않고 게스트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의 의무와 권리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 및 절차에 따라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 요소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나 캐릭터, 게임아이템, 게임머니,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4) “회원”은 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본인의 신상정보를 기반으로 정직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가입 시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가입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으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이 기입한 정보가 정확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제3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회사” 또는 “서비스”에서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 및 준수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배포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 시스템 오류,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 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견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악용 또는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로 판단하여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제3자의 상표권·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및 초상권·성명권 등 타인의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 저작권자의 사전 허락 없이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 “회사”는 현행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 침해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관련 정보를 발견한 경우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계정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도용”해서는 안되며, 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 제3자와의 “계정정보” 공유 또는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회원”은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정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현물/현금 거래 또는 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명칭/프로필 정책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프로필” 및 캐릭터 명, 닉네임, 길드 명 등의 “명칭”은 자유로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에 관리기준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프로필 및 명칭을 임의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프로필

-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명칭/프로필

- 인종, 성(性)차별적인 명칭/프로필

- 특정 인물, 집단, 단체, 지역, 종교 등을 비난, 모욕, 명예훼손 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프로필

- “회사”, “회사”의 직원, 관계자, “운영진(또는 GM)” 등을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프로필

- 제3자의 상표권·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및 초상권·성명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명칭/프로필

-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내용의 명칭/프로필

- “계정정보” 등의 거래를 유인하거나 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명칭/프로필

-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비영리 사이트 포함)를 광고하는 내용의 명칭/프로필

-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 사회상규 등에 비추어 변경의 필요가 있는 명칭/프로필

 

6. 복구 정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서비스”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하여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게임이용정보가 소실, 변경되는 경우,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게임이용정보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즉, 기기 내에 데이터가 저장되는 게임은 게임 이용 정보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부주의, 과실, 관리소홀이나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서비스” 또는 공지 사항을 통해 공지한 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게임이용정보 소실, 변경에 대해서는 복구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3) 사유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복구 신청을 접수해야만 “회사”의 조사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별 DB 보관기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복구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회원”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제3자의 대리 접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복구 신청이 허위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회사”는 “운영정책” ”8. 이용제한 행위 및 제재 기준”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에 접수된 복구신청 중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회원” 본인의 “계정정보”가 아닌 경우

-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공유, 양도, 매매하여 발생한 피해

-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상 지난 신고 건

- “서비스” 내에서 발생한 “사기”로 인한 피해.

  (단, 이 경우 “회사”의 조사 후 가해자로 확인된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기와 관련된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7) 부정 취득한 “회원”의 게임이용정보는 “서비스”의 기획 또는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경우에는 게임이용정보의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8) “서비스”의 이벤트 및 보상으로 지급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기기변경 또는 “회원” 본인의 선택에 의한 기기 초기화에 의해 데이터가 소실되거나 변경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모바일 기기에 게임이용정보를 기록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모바일 기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 또는 초기화 시 게임이용 정보가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7. 운영진의 의무와 역할

(1) “운영진(또는 GM)”은 ”약관”,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합니다.

(2) “운영진(또는 GM)”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3) “운영진(또는 GM)”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문의하거나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정, 유출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기관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진(또는 GM)”은 고객센터 및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이를 확인 및 수정할 의무를 가집니다.

(5) “운영진(또는 GM)”은 “서비스”내 게시판, 도움말, 공지사항 등을 통해 게시하는 사항 이외에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 진행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6) “운영진(또는 GM)”은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회원”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운영진(또는 GM)”은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사전 공지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8) “운영진(또는 GM)”은 특정 “회원”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운영정책” “8. 이용제한 행위 및 제재 기준”에 의거하여 특정 “회원” 또는 집단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운영진(또는 GM)”은 “운영 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 등의 따라 “회원” 또는 집단에 대해 경고나 특정 행동에 대한 중지 등의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에는 강제 접속 종료 또는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제한 행위 및 제재 기준

유형

상세 설명

제재 기간

비매너행위

운영진의 서비스 또는 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게임 내 채팅커뮤니티 등에 도배 하는 행위

1 7일 ~ 영구 정지

2 15일 ~ 영구 정지

3 30일 ~ 영구 정지

4차 영구 이용정지

다른 고객의 원활한 게임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괴롭히는 모든 행위

성적 표현욕설신체적 비하 등 타회원에게 불쾌감을 주는 모든 행위

불법적인 행위 또는 기타 법규 및 공공질서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모든 행위

특정 종교인종국가 지역집단 등을 비하하거나 비하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1 1일 ~ 영구 정지

2 3일 ~ 영구 정지

3 7일 ~ 영구 정지

4 30일 ~ 영구 정지

운영진 및 직원사칭

“서비스” 내에서 “운영진” 및 “회사”의 직원인 것처럼 속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고 시도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또는 혼란을 주는 행위 

1 30일 ~ 영구 정지

2 90일 ~ 영구 정지

3차 영구 이용정지

비매너 명칭

“서비스” 내에서 " 5. 명칭/프로필 정책"의 관리 기준에 해당하는 길드(구단 등캐릭터 명 등을 사용하는 경우

1차 경고(강제 변경)

2차 1(강제 변경)

3 3(강제 변경)

4 7(강제 변경)

비매너 프로필

“서비스” 내에서 " 5. 명칭/프로필 정책"의 관리 기준에 해당하는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

1차 경고(강제 변경)

2 1(강제 변경)

3 3(강제 변경)

4 7(강제 변경)

사기 및 제3자 사칭

“서비스” 내에서 고의로 제3자의 이름신분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거나취하려고 시도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또는 혼란을 주는 행위 

1 15일  ~ 영구 정지

2 30일  ~ 영구 정지

3차 영구 이용정지

다른 “회원”을 기망하여 “서비스” 내 아이템게임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득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개인 정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유출/유포한 경우

영구이용 정지

위 제재와 별도로“회사”는 해당 “회원”을 수사 의뢰하고 게임이용정보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계정 도용

다른 “회원”의 계정에 무단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3자의 결제수단을 무단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한 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거래

게임 계정 및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게임머니 등) '현금/현물등으로 거래/알선하거나 시도하는 행위

1 7일  ~ 영구 정지

2 15일  ~ 영구 정지

3 30일  ~ 영구 정지

4차 영구 이용정지

거래를 암시하거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게시물 등을 포함합니다.

광고

상업적인 의도로 게임 및 커뮤니티 등에서 광고하거나 닉네임 생성 또는 '서비스'와 관계없는 URL, 전화번호초성 등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행위를 포함 합니다.

1 7일  ~ 영구 정지

2 15일  ~ 영구 정지

3 30일  ~ 영구 정지

4차 영구 이용정지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사용

"서비스상의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악용하거나이를 이용하여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는 행위 또는 이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등 "서비스"의 시스템밸런스환경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행위

경미한 경우

1 7일  ~ 영구 정지

2 15일  ~ 영구 정지

3차 영구 이용정지

중대한 경우

1 15 ~ 영구 정지

2 30 ~ 영구 정지

3차 영구 이용정지

어뷰징 행위

게임 내 특정 방법을 통해 지속 반복적으로 재화 및 경험치 등 게임 내 악영향을 주거나 재화 및 경험치등을 부당획득 하는 등의 행위

경미한 경우

1 3 ~ 영구 정지

2 7 ~ 영구 정지

3차 영구 이용정지

중대한 경우

1 7 ~ 영구 정지

2 15 ~ 영구 정지

3차 영구 이용정지

게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뷰징 방법을 광고 및 유포하는 경우

1 365일  ~ 영구 정지

2차 영구 이용정지

“회사”가 기획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방식을 통해 특정 게임이용정보(점수아이템게임머니 등)를 대량 획득하거나 해당 행위에 도움을 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불법 프로그램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게임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영구 이용정지

“불법 프로그램”을 제작(조작)하거나 광고·판매·유포하는 경우

* "서비스"의 지식재산권 침해 또는 관련 데이터를 변경·훼손·위조할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기기 및 장치 등을 의미하며기기·클라이언트(API) 조작 등을 포함합니다.

비정상 결제

“회사” 또는 오픈마켓의 결제 및 환불 시스템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이러한 부정한 방법을 유포하는 경우

영구 이용정지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결제 또는 결제 취소하는 모든 행위

비정상 이용

영리의 목적으로 다수의 계정을 게임에 이용하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서비스” 내 아이템/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한 목적 등 다수의 계정으로 동일 기기 또는 인접한 IP대역에서 계정(캐릭터생성 및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1) “회사”는 동조 이용제한 행위 및 제재 기준 상의 위반행위가 반복되는 경우, “제재” 기간에 표시된 해당 차수에 따라 단계별로 “회원”에게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위반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를 가중하여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위반행위가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이 경미할 경우 “제재”를 단순 경고조치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제한 행위의 위반 정도가 중대할 경우(위반행위의 반복 여부, 위반행위로 인해 다른 “회원” 및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등 고려), “회사”는 최종 차수의 “제재”기간을 바로 적용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정책”에서 규정하는 항목에 맞지 않더라도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및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정도 등을 고려하여 “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제한 행위로 의심될 경우 사실관계 조사 기간 동안 임시 조치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에 대한 “제재”는 “회원”이 보유한 모든 계정 또는 디바이스 또는 혼합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동조 이용제한 행위 및 제재 기준 행위를 통해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취득한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부정 취득한 재화 및 데이터등이 이동/사용/훼손되어 산정이 어려운 경우 “회사”는 “게임정보”를 일부 또는 전체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8) 동조 이용제한 행위 및 제재 기준의 행위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신고 및 제재 절차

(1) 일반원칙

1)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 및 “제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반행위 발생 → 신고 또는 “운영진(또는 GM)” 자체 모니터링 → “운영진(또는 GM)” 조사 → (사전 통지) → 이용제한 조치 → 이의신청 → 답변

(2) 요청 방법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가 정하는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며, 다른 “회원”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회원”에 대해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원”은 아래의 채널로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 건의 및 신고 등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문의 메일 : deepgammeskorea@gmail.com

※ 문의, 건의 및 신고 등 고객센터를 통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 진행상황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각 사안에 따라 사실 관계가 복잡한 경우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제재 절차

1) “회사”는 “운영정책” 제8조에서 정한 “제재”를 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 등을 통하여 다음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2) “회사”의 “제재”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동조 제2항의 방법을 통하여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10. 커뮤니티 운영정책

(1) “서비스” 내 커뮤니티(채팅, 게시판 등) 및 커뮤니티 사이트(SNS, 인터넷 공식 카페 등)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각종 정보의 교환, 일상적인 대화, “회사”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 공유 등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 됩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을 바탕으로 건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안정된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커뮤니티 내의 “회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문제의 심각성이나 다수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게 주는 악영향의 정도에 따라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으며, “운영정책” 및 각 커뮤니티 사이트의 운영정책의 따라 “회원”의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건전한 커뮤니티의 정착을 위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6)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사항과 ”운영정책”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 관계 법령 및 상 관례를 따릅니다.



11. 임시 회원 정책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게스트 로그인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2) 게스트 로그인 기능 이용 중 모바일 기기 변경•개조 및 초기화, 애플리케이션(캐쉬, 데이터) 등 삭제 행위로 인해 “서비스” 이용 기록 및 구매 기록 등이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계정 연동 방법, 미연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하여 “서비스” 내 팝업 및 공식 커뮤니티 등에 안내하고 있습니다.

1) 오픈마켓(구글, 애플 등) 및 기타 플랫폼(페이스북 등) 서비스를 이용하여 계정 연동

(4) “회사”는 이용자가 계정 연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부칙>

본 운영 정책은 2021년 9월 1일부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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